전능하사

#. 전능하사

우리는 흔히 전능함을 지배하고, 정복하는 힘 정도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능성의 진정한 의미는 단순히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힘 정도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 너머에 있는 더 심오하고, 깊은 차원의 사랑을 말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은 우리에게 하나님의 전능성은 어떤 경우에도 ‘온전하게 사랑할 수 있는 힘’이라는 것을 구체적으로 보여줍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나타나는 곳에서는 어떠한 어려움이나 환난이나 곤고나 박해나 기근이나 가난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의 위협에도 굴하지 않는 사랑의 역사가 있었습니다. 그 사랑의 열매로 인해 사람들은 구원받고, 성령으로 다시 살아났으며, 삶의 길을 새롭게 재창조할 능력을 입었습니다.

그 고귀한 사랑의 능력 안에서 우리는 선택받았습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죽음의 사랑을 통해서 하늘과 땅을 연결시키는 그 권능과 선택이 우리에게 주어졌습니다. 그것은 이 세상의 저주, 고통, 질병, 절망, 이별, 실패, 죽음과 그 모든 것들을 그분과 ‘연결’시키고, 온전히 사랑으로 ‘회복’시켜서, 세상이 아버지께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어떠한 경우에도 끊어낼 수 없는 사랑의 힘으로 초대되었고, 부르심의 자리에 선택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첫 출발점을 자기의 비어있는 두려움에 두지 마십시오. 그 초점을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놀라운 사랑, 끝까지 사랑하시는 사랑의 권능에 두십시오. 그분이 우리를 선택해서 무엇을 하게 하실 때, 우리는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은 사랑을 위해서 그분의 전능함을 우리에게 주시기 때문입니다. 두려워하지 않고 놀라운 사랑의 자리로 불러주신 주님을 찬양합시다. 당신의 부름을 따라 고통과 두려움과 어두움이 있는 곳에 당신의 십자가의 사랑을 연결될 때, 우리는 비로서 사랑의 화신으로서 사랑의 권능에 동참할 영광을 입게 될 것입니다.

.

Q. 우리에게 하나님의 ‘전능성’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A.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십자가의 사랑을 통하여 하늘과 땅을 연결시키는 권능과 선택이 우리에게 주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ㅡ김화영 목사님의 사도신경 강해, 1강 요약정리.

'기억을 위한 발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리는 주체성이다  (0) 2021.05.06
회심  (0) 2021.04.15
믿음과 행위  (0) 2021.03.05
영적인 사랑  (0) 2021.03.05
관계적 정체성  (0) 2021.03.04
TAGS.

Comments